최현주영상의학과

유방조직검사

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정확하고 안전한 검사
유방조직검사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

유방조직검사

유방의 이상을 판단하기 위해 시행하며, 병변 부위의 조직을 채취하여 검사하는 방법입니다.
유방조직검사를 통해 암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총조직검사(총생검사)

세침흡인검사보다 더 굵고 긴 바늘을 사용하며 유방의 병변에 삽입하여 일부 조직을 채취하는 조직검사방법입니다.

정확한 진단을 위해 4개 전후로 조직을 채취하며 상처는 1mm 정도로 거의 남지 않습니다.

장점 : 중심부 조직을 얻을 수 있어 면밀한 분석이 가능, 1차적 조직검사 방법으로 사용

진공보조흡인 유방생검 및 양성종양 절제술

시술부위의 상처가 5mm 이하로 작고, 2-3개월 후면 흉터가 거의 눈에 띄지 않으며 통증과 유방 변형을 최소화 합니다.

유방진공흡인 상체검사 장비로, 비수술적으로 유방 조직 안에 관을 삽입하고 초음파로 내부를 확인하면서 유방 내 병변과 종양을 정확히 제거할 수 있는 시술로

수술적 검사방법의 단점인 유방조직 손상, 통증, 감염 등의 부작용을 보완한 고성능 조직검사 장비입니다.

시술과정

수술비교

진공보조흡인 유방절제술의 장점

• 흉터 최소화 : 5mm이하 (환자의 체질에 따라 상이)

• 통증 최소화 : 국소 마취 후 초음파 유도하에 바늘을 1회만 삽입, 통증없이 조직 재취

• 정확한 시술 : 초음파를 보면서 정확한 조직검사로 충분한 조직 채취, 세세한 조직학적 형태까지 분류

• 편리한 일상복귀 : 전신마취 불필요 및 시술 직후 퇴원 가능 ( 단, 필요에 따라 당일 입원 )

• 한국 여성에 적합 : 단단하고 치밀한 유방을 가진 한국 여성들에게 매우 적합

시술 전 준비

• - 복용 중인 약은 병원에 알려주세요.

• - 시술 후 압박 붕대를 착용하는 관계로 편한 복장으로 와주세요.

• - 혈압 및 당뇨 환자 분들은 평소 복용 중인 약은 꼭 복용해주세요.

시술 후 관리

• - 시술 직후 1시간 정도 안정을 취하세요.

• - 시술 당일은 목욕을 피해주세요. 다음날 저녁부터 샤워는 가능하나
       목욕, 사우나, 격한 운동은 일주일 후부터 시작하도록 합니다.

• - 시술 후 드물게 부분적으로 멍이 들 수 있으나
       2-3주 후면 자연히 없어집니다.

• - 가슴에 감은 붕대는 담당의사의 처치에 따라 약 1일 후 혹은
       당일 저녁에 풀면 됩니다.